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프리톤 굿즈 디자인 컨테스트

프리톤 굿즈(goods) 디자인 컨테스트

개요

굿즈란 ‘특정 브랜드나 연예인 등이 출시하는 기획 상품’을 의미하며,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에 유대감을 쌓고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. 이에, 향후 미래 문화와 트렌드를 선도해나갈 프리톤의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반영한 상품성 있는 굿즈 디자인 컨테스트를 제안한다.
• 대상 : 디자이너, 모든 개인 / 팀
• 총 상금 : 90,000톤

기간

미정

목적

프리톤이라는 하나의 브랜드를 굿즈 디자인 및 제작을 통해 외부 사람들에게 프리톤을 알리는 계기를 만들고, 내부 멤버들과 커뮤니티가 프리톤의 비전을 되새기게 하는 것이 목적이다.

상세 내용

프리톤 로고 및 패턴을 활용한 최소 5~10개의 굿즈 디자인을 제작한다.
• 색상 : 기존 프리톤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색상을 자유롭게 활용
• 카테고리 : 프리톤의 이미지를 내재하고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 (ex:옷, 컵, 달력, 노트 등)
• 포맷 : 자유로운 형식으로 pdf 파일로 제출

규칙

• 현재까지 자리 잡은 브랜드 이미지를 크게 벗어나는 제출물은 평가에서 제외된다.
• 디자인에 대한 설명은 한글을 원칙으로 하여, 톤코리아 커뮤니티 구성원이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.
• 굿즈에 사용된 디자인이 표절일 경우, 평가에서 제외된다.
• 타 캐릭터 및 디자인의 일정 부분 이상 (60% 선) 표절한 작품은 심사위원의 종합 의견에 따라 표절로 판정할 수 있다.
• 저작권 및 초상권, 명예훼손 등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으며,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.

상금

1등 - 25,000톤
2등 – 20,000톤
3등 – 15,000톤
4등 – 10,000 톤
5등 – 5,000 톤
6등 ~ 20등 - 1,000톤

심사 기준

• 임팩트 - 프리톤의 이미지를 잘 각인시키는지
• 기대감 - 프리톤에 대한 기대감이 묻어 나오는지
• 정확성 – 프리톤의 정체성을 정확하게 표현하는지
• 상품성 – 실제 굿즈로 재현했을때 상품의 가치가 있는지
• 실용성 – 실 사용에 적합한지
• 이미지 & 색감 퀄리티

제출 절차

• 거버넌스 포럼에 제출한다.
• 제출 기한 이후 올라오는 제출물은 평가에서 제외된다.

심사위원 규정

• 톤 코리아 거버넌스 초기 멤버는 누구든지 심사할 수 있지만 본인이 참가자일 경우엔 컨테스트에 참여하지 않는 다른 한 명을 심사위원으로 공개적으로 임명해야 한다.
• 심사위원은 해당 컨테스트의 우승자들에게 배포되는 전체 토큰의 5%를 동일하게 분배 받는다.
• 심사위원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각 제출물에 피드백을 남기고 투표도 해야 한다.

면책조항

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프리톤은 미국인이나 미국기업에게는 톤을 배포하지 않는다.

좋아요 2

흥미로운 프로포절이네요. 많은 참여 부탁 드리며 되도록 다양한 제품이 프리톤 디자인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보면 기쁠 것 같습니다!

좋아요 1

좋은 아이디어네요~ 기간이랑 정해서 컨테스트 진행되면 좋겠네요~~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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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제 상품화가 될 아이디어까지도 추진된다면 좋겠다고 생각됩니다! 좋은 아이디어가 많이 나온다면 가능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