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ON KOREA

디자인 컨테스트 파트6. 카카오 이모티콘 제작

디자인 컨테스트 제안서

파트 6. 카카오톡 사용 이모티콘 제작

개요

국내 최대 메신저 서비스인 카카오에서 프리톤 브랜드를 소통하기 위한 브랜딩 컨테스트

• 대상:디자이너 및 모든개인/팀

• 총상금:

• 종류: 디자인컨테스트

기간

12월 15일 10:00 – 12월 29일 23:59

목적

한국의 가장 큰 메신저 서비스는 여지없이 카카오톡이다. 프리톤의 브랜딩을, 사용자가 비교적 적은 텔레그램보다 카카오톡/라인에서 사용할 이모티콘을 통해 널리 이미지를 전파하고 의미를 전달하도록 한다.

상세 내용

카카오 전용 이모티콘이 32개 이상 포함된 이모티콘 팩을 제작한다.

• 기본로고및패턴6 • 폰트

• 색상

• 기존프리톤디자인색상과잘어울리는색상사용

• Dark #20262A, Light #FDFDFD, Neutral #ABB4B8, Accent #0088CC, Orange

#FF5F33, Green #719E64, Pink #FFBBB6, Blue #5186C1, Yellow #EEC100

이미지 사이즈 : 360x360 (px)

이미지 1개당 사이즈 제한 : 2MB

해상도 72dpi, 컬러모드 RGB 권장

  • 카카오는 별도의 심사를 거쳐 상품화 허가를 내주는데 최소 심사허가를 위해 제출까지 마무리해야 한다.

  • 표절한 제출물은 평가에서 제외된다.

  • 타 캐릭터의 60% 선까지 표절한 것도 전체 표절로 판정할 수 있다.

상금

1 등 - 25,000 톤 2등–20,000톤 3등–15,000톤

4 등~30 등 - 1,000 톤 심사 기준

• 유머감각-얼마나 웃긴지,재미있는지

• 상황감각-프리톤의 역사와 미래를 잘 표현하는지

• 임팩트-프리톤의 이미지를 잘 각인시키는지

• 정확성-프리톤의 정체성을 정확하게 표현하는지

• 기대감-프리톤에 대한 기대감이 묻어나오는지

  • 표현력-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다양한 표현들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지 • 이미지&색감퀄리티

제출 절차

• 거버넌스 웹사이트에 제출한다.

  • 제출시한을 넘겨 제출되는 경우는 인정하지 않는다.

심사단

• 본인이 참가자일 경우 본인의 제출물은 심사할 수 없다.

심사위원 보상

심사위원은 해당 컨테스트의 우승자들에게 배포되는 전체 토큰의 5%를 동일하게 분배받는다. 심사위원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각 제출물에 피드백을 남기고 투표도 해야한다.

면책조항

누구나 참여할 수 있지만 프리톤은 미국인이나 미국기업에게는 톤을 배포하지 않는다.

좋아요 1

텔레그램에 국한해서만 생각했었는데, 카카오톡에서 프리톤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면 너무 좋을 것 같네요! 응원합니다 :laughing:

좋아요 2

카카오는 이모티콘 등록 절차가 다소 엄격한 부분도 있습니다. 만들어서 통과될지도 사실 확실치는 않은 부분이 있습니다. 그렇지만 한국에서 가장 사용자가 많은 카카오톡에서 프리톤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은 일이 될 것입니다.

좋아요 3

그렇게 되면 좋겠네요. 카카오에서 프리톤의 배경을 정확히 이해한다면 통과 안 시켜줄 것 같다는 생각도 들구요.

좋아요 1